일상 정보

교통카드 돈빼기 / 티머니 환불 방법

ktko 2018. 8. 9. 22:31

티머니 환불 방법



교통카드 안쓰는데 교통카드안에 든 돈이 아까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게 몇만원이면 누굴 주긴 싫고, 막상 쓰진 않고 안타까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교통카드에서 돈빼기 / 티머니 환불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티머니 정상 카드 환불 방법


  • - 잔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주)한국스마트카드 본사로 내방하시거나, 티머니 잔액환불 기능이 있는 ATM에서 해당은행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짱플러스)카드, 보급형카드는 ATM에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 ATM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까지 가능하며, 환불금액은 해당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 유패스카드(보급형/고급형), 탑캐시카드, 티머니카드(보급형)는 실물 반납시에만 잔액 환불 가능합니다.

  • ※ 환불접수처 : (주)한국스마트카드 본사,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수도권지하철 1~8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은행 ATM, 편의점 등 단, 부분환불 서비스는 ㈜한국스마트카드 본사,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 ※ 부분환불 금액 제한 : 환불요청금액 1만원이상 ~ 5만원 이하 (부분환불금액 단위 건당 1만원)


기능적, 외형적 이상이 없어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한 티머니 카드로 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카드 내 잔액을 환불 처리



티머니 정상 카드 환불



환불처환불금액환불방법환불수수료카드값 환불
편의점GS25,
개별편의점 (365플러스, GS Watsons),
일부 가판충전상
2만원 이하환불처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카드잔액
전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음
500원환불 불가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3만원 이하
지하철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
(수도권지하철 1~8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5만원 이하환불처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카드잔액
전액 또는 일부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음
※ 한 카드당 한 달에 최대 50만원까지 환불 가능
500원
※ 기본운임료(1,250원) 미만 잔액은 수수료 없음
은행 ATM농협20만원 이하- 본인 명의의 해당은행 계좌로 잔액이체

※ 환불 대상카드
- 신한/우리/우체국/제주/하나 : 전체티머니
- 농협/신협/국민 : 해당 금융사 발급 티머니
  (농협의 경우, NH농협 현금카드 제휴 티머니로    한정)

※ 환불 불가카드
-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 짱플러스카드
500원
신한, 신협, 우리, 우체국,
제주, 하나, 국민
50만원 이하
모바일 (SKT, KT, LGU+)- 1인 월 3회,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 10만원 초과 환불은 월 1회, 연 5회 가능
※ App에서 환불신청 가능하며 고객명의 계좌로 환불 수수료(500원)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됨
500원
※ 기본운임료(1,250원) 미만 잔액은 수수료 없음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 타운 방문-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 5만원 이상 환불 요청 시 신분확인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 10만원 이상 고액환불의 경우 내방 당일 카드잔액 차감 후 익일 18시 이후 계좌로 입금
 (주말, 공휴일 제외)
※ 지참서류 : 통장사본, 신분증
월 누적 50만원까지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수수료 1%)



티머니 고장 카드 환불 방법


  • ※ 우편 접수 시, 환불봉투 내지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거부하시거나 서명이 누락된 경우 환불이 제한됩니다.

  • - 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 대금을 지급하며, 파손카드의 카드대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 - 불량카드란 :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충전기나 단말기에서 정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티머니 카드

  • - 파손카드란 :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구멍 뚫림, 구김, 휘어짐, 찍힘, 태움, 깨짐, 갈라짐, 카드번호 지워짐, 칩 손상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티머니 카드

  • 외형적 이상이 있거나, 카드 고유의 기능상 결함이 있어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한 티머니 카드


티머니 고장 카드 환불 방법





채널접수방법환불방법카드구입금 환불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
(수도권지하철 1~8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고장카드 환불봉투를 받아
역무원에게 접수
접수일로부터 최대 10영업일 내
환불봉투에 기재된 계좌로 환불처리
카드 구입금은 환불 불가
단, 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 구입금 지급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훼손된 파손카드 제외)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미니스톱)
고장카드 접수처에서
우편환불봉투를 받아 우체통에 접수
티머니 홈페이지
(고장카드 환불 페이지)
환불정보 입력 후
환불봉투를 출력하여 우체통에 접수
(홈페이지 회원만 가능)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타운 방문한국스마트카드 본사
티머니 타운에 방문하여 접수
- 10만원 이하인 경우, 현장 환불
- 10만원 이상인 경우, 익일 18시 이후
  본인계좌로 입금




저는 아쉽게도 교통카드를 50원이 남아서 환불의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안쓰는데 돈이있으면 어여어여 환불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