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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카드 돈빼기 / 티머니 환불 방법
ktko
2018. 8. 9. 22:31
티머니 환불 방법
교통카드 안쓰는데 교통카드안에 든 돈이 아까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게 몇만원이면 누굴 주긴 싫고, 막상 쓰진 않고 안타까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교통카드에서 돈빼기 / 티머니 환불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티머니 정상 카드 환불 방법
- - 잔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주)한국스마트카드 본사로 내방하시거나, 티머니 잔액환불 기능이 있는 ATM에서 해당은행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짱플러스)카드, 보급형카드는 ATM에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 ATM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까지 가능하며, 환불금액은 해당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 유패스카드(보급형/고급형), 탑캐시카드, 티머니카드(보급형)는 실물 반납시에만 잔액 환불 가능합니다.
- ※ 환불접수처 : (주)한국스마트카드 본사,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수도권지하철 1~8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은행 ATM, 편의점 등 단, 부분환불 서비스는 ㈜한국스마트카드 본사,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 ※ 부분환불 금액 제한 : 환불요청금액 1만원이상 ~ 5만원 이하 (부분환불금액 단위 건당 1만원)
기능적, 외형적 이상이 없어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한 티머니 카드로 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카드 내 잔액을 환불 처리
티머니 정상 카드 환불
환불처 | 환불금액 | 환불방법 | 환불수수료 | 카드값 환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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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 GS25, 개별편의점 (365플러스, GS Watsons), 일부 가판충전상 | 2만원 이하 | 환불처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카드잔액 전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음 | 500원 | 환불 불가 |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 3만원 이하 | ||||
지하철 |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 (수도권지하철 1~8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 5만원 이하 | 환불처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카드잔액 전액 또는 일부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음 ※ 한 카드당 한 달에 최대 50만원까지 환불 가능 | 500원 ※ 기본운임료(1,250원) 미만 잔액은 수수료 없음 | |
은행 ATM | 농협 | 20만원 이하 | - 본인 명의의 해당은행 계좌로 잔액이체 ※ 환불 대상카드 - 신한/우리/우체국/제주/하나 : 전체티머니 - 농협/신협/국민 : 해당 금융사 발급 티머니 (농협의 경우, NH농협 현금카드 제휴 티머니로 한정) ※ 환불 불가카드 -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 짱플러스카드 | 500원 | |
신한, 신협, 우리, 우체국, 제주, 하나, 국민 | 50만원 이하 | ||||
모바일 (SKT, KT, LGU+) | - 1인 월 3회,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 10만원 초과 환불은 월 1회, 연 5회 가능 ※ App에서 환불신청 가능하며 고객명의 계좌로 환불 수수료(500원)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됨 | 500원 ※ 기본운임료(1,250원) 미만 잔액은 수수료 없음 | |||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 타운 방문 | -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 5만원 이상 환불 요청 시 신분확인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 10만원 이상 고액환불의 경우 내방 당일 카드잔액 차감 후 익일 18시 이후 계좌로 입금 (주말, 공휴일 제외) ※ 지참서류 : 통장사본, 신분증 | 월 누적 50만원까지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수수료 1%) |
티머니 고장 카드 환불 방법
- ※ 우편 접수 시, 환불봉투 내지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거부하시거나 서명이 누락된 경우 환불이 제한됩니다.
- - 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 대금을 지급하며, 파손카드의 카드대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 - 불량카드란 :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충전기나 단말기에서 정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티머니 카드
- - 파손카드란 :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구멍 뚫림, 구김, 휘어짐, 찍힘, 태움, 깨짐, 갈라짐, 카드번호 지워짐, 칩 손상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티머니 카드
- 외형적 이상이 있거나, 카드 고유의 기능상 결함이 있어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한 티머니 카드
티머니 고장 카드 환불 방법
채널 | 접수방법 | 환불방법 | 카드구입금 환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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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 (수도권지하철 1~8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 고장카드 환불봉투를 받아 역무원에게 접수 | 접수일로부터 최대 10영업일 내 환불봉투에 기재된 계좌로 환불처리 | 카드 구입금은 환불 불가 단, 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 구입금 지급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훼손된 파손카드 제외) |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미니스톱) | 고장카드 접수처에서 우편환불봉투를 받아 우체통에 접수 | ||
티머니 홈페이지 (고장카드 환불 페이지) | 환불정보 입력 후 환불봉투를 출력하여 우체통에 접수 (홈페이지 회원만 가능) | ||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타운 방문 | 한국스마트카드 본사 티머니 타운에 방문하여 접수 | - 10만원 이하인 경우, 현장 환불 - 10만원 이상인 경우, 익일 18시 이후 본인계좌로 입금 |
저는 아쉽게도 교통카드를 50원이 남아서 환불의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안쓰는데 돈이있으면 어여어여 환불하세요 ~